건강은 당연히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러 문제가 생기지만 최근에는 20대 30대의 청년들에게도 건강 주의보 내려졌습니다. 정부에서는 의료사가지대에 있는 청년들을 위해 무료검진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청년건강검진 신청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청년건강검진 신청방법
청년건강검진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 IN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접속 후 검진 대상 조회 확인 버튼을 눌러 자신이 건강검진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2023년은 출생 연도의 끝자리 수가 홀수인 사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출생 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경우에는 24년도 무료 건강검진을 신청하여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전년도인 22년도에 검진을 받지 못한 분이라면 국민건강보험 고객선테로 문의하여 추가등록을 신청하시면 올해 무료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진 대상자로 확인이 되시면 거주지 주변으로 검진기관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기관이 확인되셨다면 방문날짜를 예약하신 후 방문하셔서 검지을 받으시면 됩니다.
청년건강검진 검사항목
정부가 지원하는 무료 검진이지만 단순 검진으로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현재 20대와 30대가 흔히 겪고 있는 질병들을 확인하여 이에 맞는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혈당, 요단백, 혈색소 등 꼭 필요한 항목들을 검사합니다. 또한 청년건강검지은 만 20세에서 39세까지 검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나이에 따라 검진항목이 추가됩니다. 일반 건강검진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검사시간이 꽤 소요될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적 여유르 두시고 예약방문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검진 후 질병이 의심되는 결과가 나왔다면 고혈압 및 당뇨 항목에 관해선 확진 검사 역시 무료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건강은 젊을 때 미리미리 챙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1년 또는 2년의 주기로 꾸준히 검진을 받아서 몸의 이상 변화 또는 질병이 초기발견되어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직장인 또는 미검진자 연창신청
20대부터 30대는 가장 경제활동이 활발한 세대이다 보니 건강검진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료건강검진에 대해 잘 모르거나, 예약 후 불가피한 일정때문에 취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별도의 연장신청을 통해 검진기간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무직에 근무하실 경우 해당 사업장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건강검진 추가 등록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비사무직이라면 별도의 신청없이 6월까지 검진이 가능하며, 6월 이후에는 위 사무직고 같은 방법으로 추가 검진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상자을 확인하시게 되는데, 이 때 병원기관 예약과정에서 주의사항을 제대로 듣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당일 검사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병원에서 안내해주는 주의사항은 꼭 숙지하고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