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보건소 혜택-각 종 검사지원/철분제/엽산


임신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정부 지원 혜택이 있지만, 우리 가까운 곳에 위치한 보건소 혜택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검사를 지원하고, 철분제 및 엽산 같이 필수 영양소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의외로 모르는 사람이 많은 보건소 무료 검사와 혜택

첫 아이를 임신했을 경우, 모든 것이 낯선 것이고 정보도 많이 없을겁니다. 애초에 임신과 출산은 직접 겪어보기 전까지는 관심을 가질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임신 전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이제 실제 상황이 되었고, 아직 정보들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보건소 혜택을 100% 활용하신다면 건강한 출산과 여러 검사비용 절감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보건소에서도 여러 검사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데, 실제로 이런 무료 검사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서도 아래 설명드릴 무료검사와 여러 혜택들을 잘 모르셨다면 내일 바로 혜택을 받아보세요.

일단 가장 첫 번째로 임신 반응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외로 여성분들 중 산부인과를 방문해본 적이 없는 비율이 꽤 높습니다. 그래서 임신 징후가 있어도 뭔가 모를 무서움과 두려움 때문에 병원 방문을 꺼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시면 무료 임신 반응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임신 초기의 경우 외관상 알아보기 힘들 수 있어, 이를 표시하는 임산부 뱃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실질적으로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니다. 대부분의 산전 검사 ( 에이즈/매독/혈액형검사/소변검사/B형간염) 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서에서 검사가 가능한 종류들을 확인하시고 민간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 실 때, 다음 검사가 무엇인지 파악하서서 해당검사를 보건소에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체 혈청 트리플 검사도 무료로 받거나 검시비 지원을 통해 진료를 볼 수 있습니다. 모체의 혈청으로 다운증후군과 무뇌아 등 기형아 가능성 유무를 판단해주는 검사입니다.

보건소 철분제와 엽산 무료 지원 (왜 먹어야 할까?)

거의 모든 보건소에서는 임신 12주까지엽산제를 지원하고, 16부터 출산 전 까지 철분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엽산제 , 철분제를 왜 먹는지, 어디에 좋은지 / 꼭 먹어야 하는지 궁금한게 많으실 수 있씁니다. 모두 설명드리겠스빈다.

임산부에게 엽산이 중요한 이유는 임산부가 먹는 영양소는 모두 태아에게 가게 되고 건강에 좋지 앟은 것을 먹게 되면 태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이 갈 수 있습니다. 엽산은 임신 초기 3개월정도에 가장 중접적으로 먹어야합니다. 임신 후 3개월동안 아이는 이제 중추신경계가 발달하는 시기이기 땡문에 신경계 이상이나 혹은 여러 질병 등의 발병확유를 낮춰줍니다.

두 번째는 임산부가 철분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애초 철분제의 성분이나 역할에 대해서 잘 모른 채, 주변에서 먹어야 좋다고 하는 경우도 있고, 무료로 주는거니깐 먹어야 된다 등 여러 반응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철분의 효능입니다. 철분은 혈색소 생성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배 속에서 태아는 매일매일 엄청난 성장과 발달을 하게 됩니다. 이 때 많은 철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엄마 몸속에서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철분을 추가적으로 섭취하지 않으면, 철분 부족으로 여러 합병증이 올 수 도 있는 위험한 상황이 됩니다.

결론

보건소 혜택만 잘 이용하셔도, 출산 전 필요검사와 여러 지원을 충붕히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보건소는 공공기관이다 보니 개개인에게 일일히 맞출 수 없습니다. 산부인과에 정기적으로 다니시는 건 당연한 것이고, 병원검사와 보건사 검사 등이 겹칠때에는 보건소를 이용하시면 중복 검사와 그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에도 12개월 까진 선청성 대사이상 검진 등 일반병원에선 비용이 비싼 검사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보건소 혜택과 검사들을 알아봤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시면 지자체마다 조금씩 다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