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몽 꿈 꾸는 시기 – 종류/해석/뱀/복숭아

태몽은 태어날 아이에 대한 예지와 같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재미있게 받아들이면 좋습니다. 태몽 꾸는 시기와 종류 그리고 해석에 대해 재미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너무 믿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태몽-꾸는-임산부


태몽 꾸는 시기

태몽 꾸는 시기라는 것은 사실 없습니다. 임신 전이나 임신 중 혹은 임신 후까지도 보기 때문에 어느 시기에 꾸는 것이 태몽이다 라고 정의할 수 없습니다.
다만, 만약 본인이 꾸게 된다면 뭔가 느낌이 오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꿈이 굉장히 선명했거나, 어떤 물체나 동물 등이 유난히 다르게 느껴지거나 하는 특이한 경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것을 태몽이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태몽은 대게 임신 전에 산모도 모르는 사이 부모님이나 형제/자매 혹은 친한 친구가 꾸는 경우가 많고, 긴가민가 하다가 나중에 가까운 사람이 임신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 때 꾼 꿈이 태몽이었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저의 아이 태몽은 임신 중일 때 였는데, 저랑 굉장히 닮은 흡사 저의 아이 때 모습의 아이가 나와 저에게 안겼던 꿈이였습니다. 그때도 역시 너무나 생생했기 때문에 저는 그 꿈을 태몽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태몽의 아이의 미래를 나타낸다고도 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정말 좋았던 꿈 중 뭔가 생생하고 와닿았던 꿈이 있다면 그 것을 태몽으로 생각하는 것도 좋습니다.

태몽의 종류와 해석

태몽은 사실 개개인이 꾸는 꿈이고, 어떤 근거가 있거나 과학적으로 설명이 되는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사실 종류는 너무나 많습니다. 그에 따른 해석도 너무나 다양하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선 대부분 많이 겪은 태몽 종류와 과거부터 전해져 내려오던 해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설명드린 태몽과 꼭 정확하게 맞지 않는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좋아던 꿈이 태몽이 되고, 결국 아이에게도 좋은 영향이 되기 때문입니다.

네발달린 짐승이 나오는 경우 – 돼지는 재주가 많고, 부자가 될 아이라고 합니다. 말은 거침없이 달리는 동물이라 아이의 인생이 순탄하게 풀린다고 해석합니다. 사슴이 나오기도 하는데, 대게 아들을 상징한다고 하고, 사슴처럼 조용하고 선량한 성품의 아이가 될 거라고 해석한다고 합니다.

태몽 중에서도 길몽이라고 뽑히는 꿈은 용이 나오는 꿈입니다. 애초에 용 자체가 세상에 존재하지는 않지만, 신과 같은 존재로 인식되기 때문에 큰 인물이 되고 권세를 누린다고 해석합니다.

보통 태몽은 동물 혹은 과일이 많이 언급됩니다. 그 다음 길몽으로 알려진 호랑이입니다. 호랑이는 보통 최고 포식자 맹수이기 때문에, 옛날부터 아들을 상징하고 굉장히 씩씩하고 리더쉽이 강한 아이가 될 것이라고 해석했다고 합니다. 그 다음 뱀 또는 구렁이가 나오는 꿈입니다. 이 역시 길몽이라고 합니다. 보통 뱀이나 구렁이는 우리나라 인식으로는 그리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태몽에서는 지혜가 뛰어난 아이가 될 것이라고 굉장히 긍정적인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물고기가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잉어/금붕어/고래/거북 등입니다. 잉어는 큰 인물 / 금붕어는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아이 / 고래나 거북은 애초에 신비롭고 신성한 동물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아이가 높은 자리에 오를 것이라고 해석합니다.
새에 대해서도 해석이 많습니다. 길몽 중 하나라는 봉황이 나오는 경우 활동적이고 두뇌가 명석하다고 합니다. 참새/꾀꼬리/제비는 재주가 많고, 굉장히 미모가 뛰어난 아이가 될 거라고 해석됩니다.

위인이나 스님 등 유명인사가 나온다면 존경받는 인물이 되고, 금은보석이 나온다면 학자가 되어 큰 업적을 남긴다고 합니다. 해/달/별이 나오면 선망의 대상이 되고, 꽃이나 과일 특히 복숭아가 나온다면 명예와 여유로운 삶을 살아간다고 합니다.

태몽이라는 것이 어떤 과학적인 근거나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진 않습니다. 다만 우리 아이가 앞으로 행복하고 잘 살아갔으면 하는 마음은 부모 모두가 같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든 좋은 꿈을 꿨다면 그 것을 내 아이의 태몽이라 생각하시고 긍정적으로 임신기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